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스페인 음식 맛집 이태원 맛집 타파스바 TAPAS BAR

by godsang-student 2024. 11. 28.
반응형

TAPAS BAR

  타파스바의 타파스는 스페인에서 식사 전에 술과 곁들여 간단히 먹는 음식을 뜻하며, 이와 같이 타파스바에서는 스페인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이태원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 평일에는 오후 세시부터 영업을 시작해 익일 1시까지 하며, 주말에는 12시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익일 3시까지 영업을 한다. 평일에 가실 분은 오픈 시간을 잘 체크해 가시길 바란다. 

메뉴

  타파스바의 스테디셀러는 아무래도 '빠에야'일 것이다. 빠에야는 스페인의 쌀밥 요리를 말하는데, 타파스바에는 먹물 빠에야와 토마토 빠에야가 있다. 2시간 동안 끓인 해산물 육수와 3시간 끓인 토마토 소스를 넣고 주문과 동시에 약 25분의 조리 과정을 거치게 된다. 조리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을 미리 알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먹물 빠에야를 주문하여 먹어보았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맛있었어서, 토마토를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에게 먹물 빠에야를 추천하고 싶다. 익숙한 맛은 아니지만 계속 먹게되는 그런 매력이 있다. 다만, 먹물이라는 이름처럼 음식 자체가 검은색으로 식욕 감퇴 효과도 함께 올 수 있으나, 한 입 먹자마자 치유되니 안심하고 시키셔도 될 것 같다.

  빠에야 말고도 스페인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메뉴인  감바스 알아히오도 있으며, 대구살에 아이올리 소스와 꿀을 올려 토마토 소스에 조리한 음식인 꿀 치즈 대구구이 메뉴도 정말 잘 나가는 메뉴이다. 이러한 음식도 물론 추천하지만, 가지그라탕을 정말 강추한다. 가지를 싫어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메뉴일 것이다. 가지의 부드러운 식감과 토마토소스의 조화로움. 중독성 있는 맛이다. 가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한 입 먹으면 가지의 매력에 빠지실 수도 있을 것이다. 만약 기회가 된다면 가지그라탕을 한 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타파스바는 음식들도 정말 많고 다양하지만 주류 또한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5가지 종류의 샹그리아부터 스페인 국민 맥주와 세계 맥주 모두 있으니 취향에 맞게 음식에 곁들여 즐기길 바란다. 이외에도 분기별 직접 만든 시그니쳐 칵테일과 와인, 리큐르 또한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길 바란다.

마무리

  한국에서 스페인 음식을 접하기 어려워 타파스바에서 처음 먹어 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음식도 다양하고 맛이 보장되는 곳이기 때문에 혹시 스페인 요리를 경험해보고 싶다 생각하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서비스도 좋고, 음식도 맛있고, 식당 내부의 분위기가 좋으며 가격도 많이 부담되지는 않기 때문에 이태원 데이트 코스로도, 대학생들에게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